영상을 제어하기 위해서 Video 클래스를 사용한다. Video 클래스는 Flash 나 Flex에서 서버 또는 로컬에 저장한 FLV 파일이나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캡처한 실시간 비디오를 재생하는 Video 객체를 생성한다. Video 객체는 응용 프로그램의 표시 목록에 있는 표시 객체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비디오가 실행되는 시각적 공간을 나타낸다.
Video 클래스와 함께 NetStream 클래스, NetConnection 클래스가 사용된다.
먼저 FLV 파일에 접근하기 위해 NetConnection으로 이 파일의 불러올 일종의 통로 같은 것을 열어 놓는다.
var connection:NetConnection = new NetConnection();
connection.connect(null);
실질적으로 비디오를 재생하는 등의 역할들을 조작하는 것은 NetStream 이 담당한다. NetStream을 생성할때 NetConnection과 열결해 주고 attachCamera() 또는 attachNetStream()을 사용하여 비디오를 Video 객체에 첨부한다. 그런 다음 addChild() 하면된다.
var videoURL:String = "Video.flv";
var stream:NetStream = new NetStream(connection);
var video:Video = new Video();
video.attachNetStream(stream);
stream.play(videoURL);
addChild(video);
다음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메서드와 프로퍼티들이다.
메서드
stream.pause() <----- 정지
stream.resume() <------ 다시 시작
stream.togglePause() <---- 일시 정지하거나 다시 시작
stream.seek(offset:Number) 지정된 위치와 가장 가까운 키프레임을 찾음
stream.receiveAudio(flag:Boolean) 입력 오디오를 스트림에서 재생할지 여부를 지정
stream.play2(param:NetStreamPlayOptions)
몇 가지 재생 옵션을 사용하여 미디어 파일의 재생을 시작
속성
bytesTotal : uint
[읽기 전용] Flash Player에 로드되는 파일의 전체 바이트 크기
time : Number
[읽기 전용] 재생 헤드의 위치(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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