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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5.18.화요일] 안드로이드 관련

액티비티를 시작하려면 Intent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먼저 만든다. 인텐트에는 시스템에 등록되어 어느 애플리
케이션에서나 사용될 수 있는 공개 인텐트와 한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사용되는 비공개(익명) 인텐트가 있다.
이 예제에서는 후자만 필요하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About 버튼을 지금 선택하면 오류가 발생한다. 한 가지 중요한 순서를 빼먹었다. 모든 액티비티는 AndroidManifest.xml에 선언되야 한다. 파일을 더블클릭해 열고, 하단에 있는 AndroidManifest.xml 탭을 선택해 XML 모드로 전환하고 첫 번째 <activity>의 닫는 태그 뒤에
<activity> 태그를 하나 더 추가한다.


테마(theme)란 안드로이드 위젯의 룩앤필(look and feel)을 덮어쓰기 하는 스타일이다.

 룩앤필이란 한 시스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입력 장치를 통틀어 일컫는 표현으로, 분위기와
 같은 주로 인터페이스의 전반적인 외형과 관계된다.

 'Theme_'으로 시작하는 심벌을 보려면 "http://code.google.com/android/reference/android/R.style.html"
 을 참조하라.

스타일 이름 앞에 붙는 @android: 접두사는 프로그램 안에 정의된 리소스가 아닌 안드로이드가 정의한 리소스를
참조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안드로이드는 webView 클래스를 통해 웹 브라우저가 뷰에 직접 임베딩되도록 지원한다. 그렇다면 About상자에
HTML 뷰를 사용해도 되지 않을까?

사실, 두가지 모두 가능하다. WebView는 간단한 TextView에 비해 훨씬 정교한 형식을 지원하지만 투명 배경등
을 사용할 수 없다는 한계점이 있다. WebView는 TextView에 비해 '중량급' 위젯이며 느리고 많은 메모리를
차지한다. 각자의 애플리케이션에는 자신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방식을 선택한다.


안드로이드는 두종류의 메뉴 지원

 1. 메뉴 버튼 클릭시 나오는 메뉴

 2. 화면 위를 손가락으로 누를 때(또는 디패드의 가운데 버튼을 눌렀을 때) 튀어나오는
   상황적(contextual)메뉴 


[출처: 헬로, 안드로이드(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