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에서 게임 오브젝트 Item의 구조
Item
Plane
ItemTextMesh
VoiceTextMesh
[C#]
GameObject item;
Transform voice = item.transform.FindChild("VoiceTextMesh");
TextMesh voiceTextMesh = voice.gameObject.GetComponent<TextMesh>();
voiceTextMesh.text = "12";
voiceTextMesh.gameObject.AddComponent<BoxCollider>();
// or // voiceTextMesh.gameObject.AddComponent("BoxCollider");
여기서 볼 것,
1. 씬에서의 이름으로 찾는 방법.
2. 클릭이나 터치를 위해서 BoxCollider를 붙인다. 이렇게 동적으로 붙이면, "12"로 바뀐 text에 따라 BoxCollider 크기가 결정된다. (씬에서나 코드에서나 BoxCollider가 붙을 때 game object의 크기에 맞게 적용된다.)
클릭 체크 (Ray cast)
//Touch touchZero = Input.GetTouch(0);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touchZero.position);
Ray ray = camera.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RaycastHit hit;
if(Physics.Raycast(ray, out hit, Mathf.Infinity))
{
Debug.Log("--------------- touch name : " + hit.transform.name);
}
* 주석은 터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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